굿파트너 장나라 배우가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가수 겸 배우로서 다재다능함과 함께 변함없이 꾸준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나라 씨는 이번 수상으로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을 수상한 최초의 연예계 레전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장나라씨의 대상수상 소식과 함께 SBS연기대상 및 정주행으로 강추할만한 작품인 굿파트너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굿파트너 장나라 SBS 연기대상 수상!
굿파트너에서 장나라는 이혼전문 베테랑변호사 차은경 역을 맡아서 자신만의 인물해석과 탄탄한 연기실력을 바탕으로 실감 나는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는데요. 그 결과로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여러 가지 작품에서 다양한 변신과 함께 꾸준하게 안정된 연기를 선보이면서 많은 인기를 얻어 왔지만 연기대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은 이유는 이번 연기대상 수상으로 장나라씨가 한국 연예계에서 최초로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연예인이 되었다는 것이죠.
2002년에는 "Sweet Dream" 의 히트를 앞세운 2집 앨범의 인기에 힘입어 KBS, MBC ‘가요대상’을 차지했었고요. 올해 2024년에는 '굿파트너'에서 이혼전문 베테랑변호사 차은경 역으로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최초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을 모두 수상하는 첫 번째 연예인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예능 경험도 있고, 다재다능한 매력을 가진 장나라씨인 앞으로 예능에서도 활약한다면 연예대상까지 수상하는 연예계 최초의 트리플크라운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팬심 어린 기대도 가져봅니다.
2. 장나라 대상 수상소감
이번 시상식에서 장나라씨는 자신의 수상을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진심 어린 수상소감이 더욱 와닿았는데요.
장나라는 감정이 벅차오르는 듯 눈물어린 수상소감을 전하면서도 가족과 스텝들, 팬들, 그리고 굿파트너에서 상대역으로 함께한 남지현 배우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는데요. 한참 후배인 남지현에게 많은 것을 배워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하는 것을 들으며 장나라 씨의 겸손함과 인성을 느낄 수 있었네요.
장나라씨의 수상소감 전문입니다.
"SBS에서 놀라운 일은 다 겪는 것 같아요.
저에게 이렇게 큰 영광을 주신 SBS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함께 작업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도와준 남지현 씨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분들은 바로 저의 가족입니다. 생명 같은 엄마, 저의 롤 모델인 아빠, 그리고 항상 저를 이끌어준 오빠,
그리고 사랑하는 남편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가 없었다면 오늘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또한, 저를 항상 응원해 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얼굴도 모르는 많은 분들로부터 받은 사랑은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3. 2024 SBS 연기대상 수상자
대상을 차지한 장나라 씨 외에도 많은 수상자들이 있었는데요. 모든 시상식이 그러하듯 축하할만한 수상자들이 많이 있었지만 수상을 못해 아쉬움과 함께 팬들의 원성을 듣기도 했는데요. 특히 "커넥션"에서 대상급의 명연기를 선보인 지성이 아무런 수상도 하지 못해서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공교롭게도 대상 후보 중에서 지성과 함께 "7인의 부활"로 후보에 올랐던 황정음까지 시상식에 불참한 두 배우만 수상에 실패하면서 불참에 따른 시상 배제가 아니냐는 뜨거운 눈총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2024 SBS 연기대상 전체 수상자 명단입니다.
- 대상= 장나라('굿파트너')
- 디렉터즈 어워드= 박신혜 ('지옥에서 온 판사')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안보현('재벌 X형사') 전미도('커넥션')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김재영('지옥에서 온 판사') 남지현('굿파트너')
- 최우수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김남길('열혈사제 2') 이하늬('열혈사제 2')
- 공로상= 김영옥
- 올해의 드라마상= '커넥션'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곽시양('재벌 X형사') 박지현('재벌 X형사')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김준한('굿파트너') 표지훈('굿파트너') 김아영('지옥에서 온 판사')
- 우수연기상 시즌제 드라마= 김성균('열혈사제 2') 성준('열혈사제2') 김형서('열혈사제2') 이유비('7인의 부활')
- 베스트 커플상= 박신혜·김재영('지옥에서 온 판사')
- 베스트 팀워크상= '굿파트너' 팀
- 베스트 퍼포먼스 : 이규한('지옥에서 온 판사') 한재이('굿파트너')
- 신스틸러상 : 고규필 ('열혈사제2') 안창환('열혈사제 2')
-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 권율('커넥션') 김경남('커넥션') 윤사봉('커넥션') 정유민('커넥션')
- 조연상 미니시리즈 휴먼·판타지 : 김인권(지옥에서 온 판사) 지승현('굿파트너') 김재화('지옥에서 온 판사) 김혜화('지옥에서 온 판사')
-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 서현우('열혈사제 2') 심이영('7인의 부활')
- 청소년연기상= 문우진('열혈사제 2') 유나('굿파트너')
- 신인연기상= 강상준('재벌 X형사') 김신비('재벌 X형사') 서범준('열혈사제 2') 김민주('커넥션') 최유주('7인의 부활')
수상자들 모두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면서, 수상자 명단을 보니 너무 많은 공동수상과 함께 상이 좀 남발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런 부분은 조금 개선될 수 있다면 시상식의 가치가 좀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4. 굿파트너 소개 정주행 추천!
굿 파트너는 이혼전문 변호사들의 세계와 그 속에서 다루어지는 이혼조정 사건들을 배경으로 제작된 드라마인데요. 원작 웹툰 '메리지레드'를 바탕으로 하면서, 실제 이혼전문 변호사이자 작가인 최유나 씨가 직접 대본을 집필하여 실제사건들을 바탕으로 실감 나는 표현과 연출을 보여주어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이혼전문 베테랑이자 스타변호사 차은경(장나라)과 신입 변호사로 들어와 차은경의 후임이 된 한유리(남지현)를 중심으로 서로 다른 시각으로 사건을 대하고 조정해 가는 과정을 통해 이혼 전문 변호사들의 세계와 실제 사례들을 실감 나게 담아낸 총 16부작의 드라마입니다. 탄탄한 대본과 배우들의 실감 나고 개성 있는 연기로 최근 작품 중 트렌디하고 현실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품으로 손꼽힐만한 수작입니다.
넷플릭스와 독점 계약을 통해 50여 개국에서 동시에 공개되면서 아시아와 태평양, 유럽, 아메리카 등 글로벌 인기를 얻었고요. 지금도 넷플릭스에서 정주행 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 연초, 연휴등을 이용해서 정주행 할만한 작품으로 강력히 추천할만한 작품입니다.
맺음말
각 방송사의 시상식은 연말을 느끼게 하는 여러 이벤트 중의 하나인데요. 장나라 씨의 대상 수상은 너무 반가운 소식이었고요. 굿파트너도 다시 한번 보고 싶어 졌습니다. 안보신 분들께는 정주행 강추 합니다. 이제 앞으로 남아있는 KBS와 MBC 연기대상에서는 또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수상자 모두와 이를 위해 수고한 스태프와 제작자를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앞으로도 더 좋은 연기와 작품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