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SBS 연예대상’이 설날인 1월 29일(수)에 방송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2024년 연말 예기치 못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해 추모의 의미로 연기를 결정했던 2024 SBS 연예대상이었는데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설날인 29일(수)에 방송이 결정되어서, 명절에 보게 되는 시상식으로 또 다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4 SBS 연예대상 설날방송 소식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1. SBS 연예대상 설날방송 개요
2024 SBS 연예대상 방송이 연기되고 나서, 수상자들에 대한 수상과 방송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타방송사의 다른 시상식들의 경우 녹화가 진행되고, 이미 수상자들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SBS에서는 오랜 고심 끝에 수상자들을 공개하지 않은 상태로 일정만 연기하여, 생동감 있는 시상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송시기를 두고도 많은 고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시청자들에게도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있고, 수상자들도 새해 명절에 좋은 소식을 듣고 마음껏 축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탁월한 결정이라는 반응들이 많습니다. 설날인 1월 29일(수)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확정된 상태로 방송시간은 추후 편성을 통해서 최종 결정됩니다.
2. SBS 연예대상 대상 후보
2024 SBS 연예대상 대상후보는 총 7명 입니다. 영원한 대상후보인 유재석을 비롯해서 전현무, 신동엽, 이상민, 서장훈, 이현이, 김종국이 함께 후보에 올라 대상을 놓고 경쟁합니다. 예년 시상식에서는 후보들이 서로를 높여주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는 분위기였다면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 속에서 각 후보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대상 수상에 대한 야심을 드러내면서 더욱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실제로도 최종 수상자가 누가될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데요. 최근 예능에서는 시청자들의 기호가 세분화되면서 예년처럼 국민예능이라고 할만한 프로그램이 없고, 각자의 개성과 선호도에 맞춘 고유의 팬들을 확보한 프로그램들 간의 경쟁이 이루어지면서 예측할 수 없는 결과에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3. 특별순서 및 축하무대
시상식의 또다른 재미는 축하무대 라고 할 수 있지요. 설 당일에 열리는 최초의 시상식답게 다채로운 축하 무대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무드래곤’ 전현무가 준비한 오프닝 마술 무대를 비롯해서 지난해 선풍적인 화제와 인기를 기록한 로제의 A.P.T를 새롭게 재해석해 준비한 탁재훈과 지예은의 A.P.T 무대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무대에서 탁재훈과 지예은은 각각 ‘브루노 탁스’와 ‘노이로제’로 분장해서 빅 재미를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고 하네요. 분장에 걸맞은 무대를 위해 매일 피나는 연습을 반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설날 방송되는 2024 SBS 연예대상의 진행은 전현무, 장도연, 이현이 3MC가 맡아서 새로운 호흡을 보여주게 됩니다.
맺음말
설날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24 SBS 연예대상은 지난 연말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밝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많은 출연자와 스태프들이 동원되는 시상식인만큼 명절에 생방송으로 진행하기가 결코 쉽지 않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준비한 뜻깊은 자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SBS 연예대상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